정성태 [뉴스]

윤석열 후보 "권력과 결탁한 시민단체는 결코 권력 비판할 수 없어"

시와 칼럼 2022. 3. 1. 19:42
728x90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일부 시민단체의 일탈적 행태를 정면 겨냥하고 나섰다. 윤 후보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단체 불법이익 전액 환수하여 고통 받는 자영업자와 어려운 약자를 위해 쓰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윤석열 후보는 "언젠가부터 일부 시민단체는 권력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임무를 상실한 채 정치권력과 유착관계를 형성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그 결과 정치권력은 시민단체를 세금으로 지원하고, 시민단체는 권력을 지지하는 부패 카르텔이 만들어졌다"고 꼬집었다.

덧붙여 "이처럼 권력과 결탁한 시민단체는 결코 권력을 비판할 수 없다"는 주장과 함께 "여권에서 성폭력 사건이 터졌을 때 여성단체는 침묵했고, 전 국토에 태양광 판넬이 깔려도 환경단체는 모르쇠로 일관하며 도리어 이익을 챙겼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온 국민의 지탄을 받았던 정의연, 광복회 사례처럼 세금과 기부금을 횡령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고 개탄하며 "우리 역사의 비극을 자신들의 착복과 출세의 수단으로 삼은 것이다"고 울분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저는 시민단체의 불법이익을 전액 환수하겠다", "시민단체의 공금유용과 회계부정을 방지할 수 있는 ‘윤미향 방지법’ 통과도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그와 관련 "민주당도 선거가 임박하자 이제 와서 윤미향 의원을 제명하겠다고 할 것이 아니라, 그 동안의 태도에 대해 철저히 사과하고 한 번 더 저의 공약을 수용하는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시인 정성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