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태 [기타]

하늘이 내린 기적의 선물 꽃송이버섯 받은 후기... (주)바이오글루칸

시와 칼럼 2022. 10. 19. 03:30
728x90
하늘이 내린 기적의 선물 꽃송이버섯

일전에 이영종 박사님께서 꽃송이버섯을 보내겠다고 전화를 주셨다. 혼자 살고 있는 나의 건강 등을 딱하게 여긴 때문일 것이다. 극구 사양했으나, 더는 그러하기 어려워 주소를 남겼다. 그렇게 잊고 있었는데, 생 꽃송이버섯이 스티로폼 상자에 담겨 도착했다. 대학 정년 후, 자제가 경영하는 (주)바이오글루칸 꽃송이버섯 재배에 힘을 쏟고 계시는 것으로 접하고 있다.

선물받은 생 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은 암환자들 사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물론 건강한 사람도 면역력 강화 차원에서 애용하는 추세에 있다. 방사선에 피폭된 생쥐를 실험한 결과, 피폭 15일 후 생존율을 현저히 높여 주는 등 방사능 부작용 치료에도 효능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바이오글루칸 농업회사법인
황금 꽃송이버섯 장점

그런 때문인지 하늘이 인간에게 내린 기적의 선물로 불리기도 한다. 식용 가능한 현존 지구촌 천연물 가운데, 베타글루칸 함량이 가장 높다. 송이버섯과 영지버섯에 비해 약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난다. 예전에는 자연산 꽃송이버섯만 있어서 구입이 수월치 않았으나, 지금은 재배가 가능하여 사정이 많이 나아졌다.

생 꽃송이버섯과 건조 꽃송이버섯
미세분말과 유산균발효 꽃송이버섯

베타글루칸은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한다. 인간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산 백과사전 참조)

꽃송이버섯 국내 최다 인증서 보유
꽃송이버섯 섭취 방법

항암 외에도 항염, 항산화, 항비만 작용, 면연력 증강, 혈당 안정,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 심혈관 등에 매우 유익한 버섯이다. 식재료 사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부작용으로는, 섬유질 함량이 높아 다량으로 복용할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다. 또한 특이체질, 임신, 장기간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시인 정성태

(주)바이오글루칸
홈페이지 www.bioglucan.co.kr
전화 031-654-8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