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태 [칼럼]

이명박 의혹, 박근혜 정권이 해결해야/정성태

시와 칼럼 2014. 1. 13. 19:15
728x90

이명박 전임 측에 의한 농협 전산망 해킹 의혹을 보도한 언론의 인터넷판 기사가 삭제된 바 있다. 이후 이명박 전임이 그와 관련,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후속 보도가 나왔다.

이명박 재임 중이던 2011년, UAE 정부로부터 상금 명목으로 받은 미화 50만불의 돈세탁을 위해 농협 전산망을 해킹해 관련 자료를 삭제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북한에 의한 도발로 덮어 씌웠다는 것이 논란의 골자다.

그런데 이 대목에서 뭔지 모를 불량한 냄새가 짙게 난다. 우리 돈으로 대략 5억 5천만 원 가량되는 금액을 사금고에 채우기 위해 그런 무리수를 뒀겠느냐는 의구심이다. 다만 관련된 거래 내역이 명확히 소명되지 않는다면 언론의 완승일테다.

여기서 이명박 전임에 대해 보다 엄중히 따져 물어야 할 점은 기실 따로 있다. 그것은 정부 조직이 대대적으로 개입한 부정선거, 4대강 사업 비리 의혹, 해외자원개발과 관련된 각종 의혹이다. 그 외의 것은 한낱 곁가지에 불과하다. 고작 5억 5천만 원 수준이 아니란 것이다.

부정선거 개입은 내란죄 적용의 소지가 다분하고, 4대강 사업과 해외자원개발로 인해 소요된 국민 혈세는 무려 100조 원에 육박하고 있다. 이것을 그냥 두고서 그의 죄를 따지려고 드는 것은 그야말로 조족지혈에 불과할 따름이다.

이명박 전임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그에 따른 사법적 심판은 결코 피할 수 없는 국민적 요구 사항이다. 박근혜 권력이 끝내 이를 거부한다면 정권 퇴진 운동은 더욱 거센 불길로 타오를 것이다. 박근혜 정권의 결단 있기를 촉구한다.

 

시인 정성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