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태 [뉴스]

정동영, "박근혜 정권 '민생악법', '정치악법' 제동 걸어야"/정성태

시와 칼럼 2016. 3. 2. 21:17
728x90

- 제2 동학혁명 치룬다는 각오로 총선 임해...박근혜 정권 민생악법,정치악법 폭주에 제동 걸어야

 

정동영 전 대선후보, "사람이 하늘이다"를 외치며 오는 4.13 총선에서 전주(병) 선거구 출정과 함께 국민의당 전북선거를 총괄하고 나섰다. 어쩌면 이번 총선이 그로서는 다시금 대선주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정치적 사활이 걸린 지점일 수도 있다.

그는 "제2의 동학혁명을 치룬다는 각오로 총선에 임하고 있다"라며 "동학혁명군은 122년 전 나라가 어지러울 때 함경도나 경상도가 아닌 전북에서 일어났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이어 "지금의 안보위기, 평화위기, 경제위기, 민생위기로부터 전북이 일어서야 한다"며 "그 선봉에 세울 10명의 장수를 국민의당 의원들로 만들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동영 전 대선후보는 박근혜 정권을 향해서도 연거푸 십자포화를 쏟아부었다. 인권 유린 소지가 다분한 독소조항을 그대로 둔 채 테러방지법을 강행 처리하려는 데 대해 "제2의 유신독재를 꿈꾸는가"라며 돌직구를 날린 바 있다. 그는 또 "'테러방지법'은 '국민사찰법'"이라고 규정한 뒤 "국가정보원의 무차별적인 감청과 정보수집은 국민을 불안케 한다"며 "당을 중심으로 정치 악법을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근혜 정부가 ‘민생악법’을 양산하고 있다"며 "이 정권의 폭주에 제동을 걸고 정치악법을 제지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굳은 결의를 드러냈다. 그는 또 “국민들은 먹고사는 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이번 총선은 민생정치 경쟁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최근 통계청 발표 자료를 인용 "실질적인 가계소득 증가율이 0.9%에 머물러 금융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탄식하며 “전 가구의 소득이 뒷걸음질치는 한심한 상황에서 국민들은 가구소득을 늘리는 방법을 원하고 있는데 정치권에서는 그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한편 “김대중대통령 시절에 시행된 시장단가제를 박근혜 정부가 철회하고 ‘표준품셈제도’로 돌렸는데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것을 다시 관급공사에서 시장단가제로 돌려 예산을 15% 가량 절감했다”며 “더민주당은 이 과정에서 아무런 힘을 보태지 못했는데 이런 결정을 내린 이재명 시장에게 박수를 보내고, 그를 국민의당이 영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당은 공정임금법과 공공주택특별법(일명 컴백홈법), 토지임대부건물분양특별법(반값아파트법) 등 이른바 민생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며 “이렇게 가야 총선이 끝나더라도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고 피력하기도 했다.

정동영 전 대선후보, 그의 야당다운 야당 재건을 위한 몸부림이 실로 눈물 겹다. 박근혜 정권의 서민 압살 그리고 문재인 의원의 호남 폄훼와 박근혜 정권 들러리 서기가 지속되면서 한국사회 전반이 날로 피폐해진 상황에 처해 있다. 이것이 그간 야성을 완전히 상실한 채 무기력하게 허우적 댄 더민주당의 숨길 수 없는 민낯이기도 하다. 오는 4.13 총선이 그래서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는지도 모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