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태 [칼럼]

이재명 대표와 그 모리배를 '봉고파직'하고 '위리안치'하라

시와 칼럼 2022. 9. 9. 03:20
728x90

이재명 “범죄 청산은 초고강도로 뿌리 뽑아야"... 이제 그 자신에게 냉엄하게 적용해야

민주당이 자멸을 향해 폭주하는 듯싶다. 조국 사태에서 그 일그러진 민낯을 여실히 드러낸 바 있다. 추미애 전 장관의 검찰 학살극을 통해 더욱 확연하게 각인되기도 했다. 문재인 정권 말기엔 거대 의석수를 앞세워 검찰을 식물기관으로 전락시키는 검수완박을 밀어붙였다. 무엇이 그리 두려웠던지, 검찰수사 무력화에 사활을 거는 듯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상상하기 어려운 숱한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있다. 그와 관련해 여러 사람이 의문스러운 죽음을 맞기도 했다. 그런데도 대선과 맞물려 있어서 별반 진척없이 지지부진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다 대선 이후 경찰의 늑장수사가 본격 이뤄졌고, 근래엔 검찰수사 또한 막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또 다른 막장을 접하게 된다. 이재명 대표가 거대야당을 뒷배경 삼은 때문인지, 검찰의 소환조사 요구마저 묵살하고 말았다. 여론 압박에 떠밀려 겨우 서면 답변으로 그쳤다. 그러면서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운운하며 특검법 발의에 목숨을 걸고 있는 형국이다.

그야말로 전형적인 시선 돌리기 수법이다. 이재명 대표를 향한 사법당국의 수사가 옥죄어 오자, 그에 따른 국민적 시선을 엉뚱한 곳으로 돌리기 위한 얄팍한 기만책동에 불과하다. 물에 빠져 허둥대던 사람이 급기야 애꿎은 사람더러 함께 물귀신이 되자고 요란법석인 셈이다. 이는 국민을 향한 일종의 테러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불온하기 그지없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재임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을 배제하는 수사지휘권 발동을 통해 탈탈 털었던 바 있다. 이후 박범계 장관이 그것을 유지한 채 문재인 정권 핵심 검사로 알려진 이성윤-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독립된 수사를 맡겼다. 그런데도 기소조차 할 수 없었다. 담당 검사들이 무혐의 의견을 냈으나 검찰지휘부가 승인해주지 않았던 내용이다. 그런 사안을 두고 민주당이 이젠 특검을 하자고 여론을 호도하려 든다.

이재명 대표가 어느 방송에서 “범죄를 처벌하는 것을 정치보복이라 하는 것은 적폐세력과 공범자이거나 공조자들이었던 것”, “범죄 청산은 초고강도로 뿌리 뽑아야", "불의, 부정의 범죄에 대해 분노하지 않는 지도자는 지도자가 아니다”라고 했던 발언이 세간에 회자되고 있다. 이제 이재명 대표 자신에게 냉엄하게 적용해야 할 때가 도래한 듯싶다.

시인 정성태